1.jpg

 

 
 
대우건설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조성하는 ‘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’ 아파트를 현재 성황리 분양 중이다.
 
‘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’ 아파트는 지하 2층 ~ 지상 최고 35층 8개 동 규모의 주상복합 단지다. 이 중 아파트 4개동 전용 78 ~ 100㎡ 총 400가구가 이번 분양 물량이다. 선호도 높은 ‘푸르지오’ 브랜드가 적용되는데다, 전 가구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. 실제,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모집가구를 상회하는 청약이 접수되는 등,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입증한 바 있다.
 
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 (시화멀티테크노밸리) 는, 경기도 시흥시 및 안산시 일원 대지면적 약 9.99k㎡에 총 사업비 3조6000억원을 투입, 주거∙산업∙관광∙레저∙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하는 첨단 해양레저복합도시다. 약 1만 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주거단지를 비롯해 교육∙교통∙활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. 입주 즉시 양질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, 수요자들 사이에서 최선호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.
 
‘시화MTV 푸르지오 디오션’ 아파트는 단지 바로 앞으로 바다가 위치해, 품격 있는 ‘오션시티 라이프’ 를 누릴 수 있다. 이밖에,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∙ 아쿠아펫랜드 등 다양한 해양레저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.
 
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가 부동산 시장의 ‘큰 손’으로 자리잡는 가운데, 이들 수요층을 겨냥한 ‘안심 교육환경’ 도 자랑한다. 올해 3월 개교한 시화나래초∙중 통합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, 시화나래유치원도 가깝다. 학교보건법 시행령에 따라 학교 주변으로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만큼, 쾌적한 정주환경도 구현될 전망이다.
 
사통팔달 쾌속 교통망도 가치를 더한다. 서울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 이용시 서울 및 수도권 각지로 쉽게 도달 가능하고, 서해안고속도로∙평택시흥고속도로∙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전국 주요도시로의 이동도 쉽다. 시흥-안산 트램 노선 및 오이도 연결선이 오는 2025년 개통을 앞둔 데 이어,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–안산 구간도 오는 2030년 (예정) 개통 예정이다.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인천 송도까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는 것은 물론, 우수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어 지역 부동산 가치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.